본문 바로가기
진리탐험/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대도말씀

<진인도통연계>후천 통일문화가 나오는 곳

by 이세덕 2020. 4. 4.

<진인도통연계>후천 통일문화가 나오는 곳

<진인도통연계>후천 통일문화가 나오는 곳

내가 입버릇처럼 노상 이야기하지만 지구라 하는 것이 다만 우리나라를 위해서 형성돼 있다. 이걸 자세히 말하자면 한도 없다. 


곤륜산崑崙山이 지구의 축軸이다. 축이라는 것은 무엇인가? 마차, 수레의 바퀴를 보면, 가운데에 굴대라는 것이 있지 않은가? 거기를 중심으로 해서 수레가 둥글어 간다. 그것과 같이 곤륜산을 바탕으로 해서 산맥들이 그 뿌리가 뻗었다. 곤륜산이 산의 뿌리다. 


그 맥이 동으로 뻗어서 저 만주, ‘요동 칠백 리’를 만들었다. 지리가 형성되려면 반드시 인후咽喉, 목이라는 것이 있어야 한다. 만주 벌판 요동 칠백 리가 사람으로 말하면 인후다.


지리학으로 말하자면 ‘개장開帳이 불개不開면 용불서龍不逝라’, 개장이 불개면, 장막을 열어놓지 않으면 용이 가지 않는다. 산이 나아가는 것을 ‘용龍’이라 한다. 산을 가만히 봐라. 산이 이렇게 활개를 치고 나아간다. 그리고 ‘인후咽喉가 불세不細면 기불취氣不聚라’, 인후가 가늘지 않으면 기가 모이지 않는다. 요동 칠백 리, 그 넓은 평지로 결인結咽을 하고서 백두산을 딱 일으켜 놓았다. 그렇게 해서 다시 금강산을 일으켜 놓았다. 


금강산은 세계의 공원이다. 옛날 사람이 ‘원생고려국願生高麗國하여 일견금강산一見金剛山이라’, 원컨대 고려에 나서 평생에 금강산을 한 번 보고 죽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왜 세계 공원이 우리나라에 펼쳐졌느냐? 앞으로 후천 통일문화가 형성될 때 금강산 일만 이천 봉의 정기를 타고서 일만 이천 도통제자가 나기 때문이다. 


「진인도통연계眞人道通聯系」라는 글을 보면, 감람산 열두 봉 정기를 받아서 예수의 12사도가 태어났고, 불수산, 석정산 기운에 응기해서 부처 제자 499명이 나왔다. 흔히 ‘오백 나한’이라 한다. 또 유달산, 니구산 일흔두 봉 정기에 응해서 공자의 제자 72현賢이 나왔다. 


이번에 금강산 일만 이천 봉 정기에 의해서 참 하나님의 신도, 상제님 일만 이천 도통제자가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