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313

<천지공사>후천의 수도 도운의 한밭(大田) 대공사 후천의 수도 도운의 한밭(大田) 대공사 후천의 수도 도운의 한밭(大田) 대공사 지구촌 75억 인류의 생사를 판단하는 개벽의 땅 한반도! 지구의 동북방 [艮方]에 위치한 이곳은 선천의 역사가 종결되고 신천지의 역사가 시작되는 천지생명의 혈穴자리이다. 그렇다면 동방 한국에서 인류구원의 법방이 나오는 곳, 증산 상제님의 천지대업을 매듭짓는 신천지 도꾼들이 새 진리의 가르침과 천명을 받는 곳은 어디일까? 이에 대한 상제님의 대공사가 있다. 바로 태전(太田:대전) 콩밭 도수이다. ●하루는 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일꾼이 콩밭(太田)에서 낮잠을 자며 때를 넘보고 있느니라.” 하시고 “내가 후천선경 건설의 푯대를 태전(太田)에 꽂았느니라.” 하시니라. 하루는 말씀하시기를 “새 세상이 오면 서울이 바뀌게 되느니라. 큰.. 2019. 3. 29.
<증산도>가구판의 말수(末手) 도수 가구판의 말수(末手) 도수 가구판의 말수(末手) 도수 ●세속에 가구(假九)라는 노름판이 있어서 열다섯 수(數)가 차면 판몰이를 하는 것이 곧 후천에 이루어질 비밀을 세간에 누설(漏泄)한 것이니 내가 천지공사에 이것을 취하여 쓰노라.” 하시니라(도전5:7:5~6) ●“현하대세가 가구(假九)판 노름과 같으니 같은 끗수에 말수가 먹느니라.” 하시고 “그 때는 무위이화로 내 일이 이루어지리니 갑오갑자(甲午甲子)꼬리니라. 갑자꼬리로 종장(終章)을 짓느니라.” 하시니라.(도전5:357:4~6) ●상제님께서 평소 성도들과 노실 적에 종종 ‘가구(假九) 진주(眞主)치기 노름’을 하시니라. 하루는 상제님께서 “다 터라.” 하시고 투전을 들고 탁 치시며 “○씨가 판을 쳤다!” 하시고 다 거두어들이시며 “파라, 파라, 깊이.. 2019. 3. 29.
<증산도>도통道通이란 무엇인가? 도통道通이란 무엇인가? 도통道通이란 무엇인가? 도통은 어떠한 것인가? 개벽은 언제 어떻게 오는 것인가? 또 후 천선경은 언제쯤 건설 되고, 얼마만한 시간이 걸리는 일인가? 이러한 의문들은 특히 상제님 신앙인들이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문제들 이다. 물론 이 수수께끼 같은 매혹적인 의문들은 모두 상제님의 천지 공사의 결론에 해당되는 명제들이다. 그리고 이러한 명제들은 실질적으로 상제님을 신앙해서 열매를 맺는 일이기 때문에 그 누구에게도 궁금하지 않을 수 없는 내용들이다. 그리고 이 문제는 지금 이 세상의 실상으로 볼 때 바로 이 시대에 대한 상제님 진리의 해답이기 때문에 우리는 이에 대해 반드시 대세를 바르게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 상제님의 참법의 말씀으로 비현실적이고 환상적이 아닌 올바른 개벽관, 후.. 2019. 3. 29.
<도통군자>도통의 정의 도통의 정의 도통의 정의 ➀진리(우주의 변화원리 )를 통하는 것이다. 천지인(天地人) 삼재(三才), 이 우주에 대한, 인생에 대한, 역사에 대한, 참 삶의 길에 대한 우주의 근본진리, 우주의 변화의 길(道)에 대해 통하는 것이다. ●“장차 도통(道通)은 건감간진손이곤태(乾坎艮震巽離坤兌)에 있느니라.”(도전10:35) 진리를 모르고 도통을 이야기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다. 그것은 세상을 시끄럽게 하는 기세농민(欺世弄民)이다. 천지인 삼재, 우주의 변화에 대해서 근본을 통하는 것이 도통이다. 수도를 좀 해서 광명이 열리고, 또 신명을 받아서 비를 오게 하는 등의 조화를 부리는 것만을 도통으로 알고 있는데, 그것은 사람을 현혹시키는 잘못된 관념들이다. 도통의 명제를 이야기할 때, 도통이라 하면 무엇보다도 먼저 .. 2019. 3. 26.
[참진리 증산도]세상의 모든 진리 의혹을 풀어 주는, 참 진리 증산도 [참진리 증산도]세상의 모든 진리 의혹을 풀어 주는, 참 진리 증산도 [참진리 증산도]세상의 모든 진리 의혹을 풀어 주는, 참 진리 증산도 "인생에는 적어도 두 가지의 게임이 있다. 하나는 무한과의 게임, 또 하나는 유한과의 게임이다. 유한과의 게임은 승리하는 순간 멈추지만 무한과의 게임은 지속하는 데 의미가 있다." 서양 누군가의 말입니다. 유한과의 게임이란 돈 버는 것, 지식을 추구하는 것, 건강, 권력, 욕망을 추구하는 것 등입니다. 그리고 무한과의 게임이란, ‘그것이 이루어질 수 있는지 확신할 수 없지만,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는 무한한 것에 대한 끝없는 열망과 도전’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진리를 추구한다든지, 죽음 너머 영원한 생명을 얻으려 한다든지, 궁극의 깨달음을 얻고자 한다든지 하는 것 말.. 2019. 3. 26.
<증산도>도통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도통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도통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1)마음을 크게 비움으로써 근본적인 인격혁명이 일어난다. 석가·예수는 최후의 순간에 서서 그 자신을 어떻게 다루었는가? 그들은 자기 자신을 무(無)로 만들었다. 비울 때 고통을 불태워 삭이는 생명의 재생의 조화가 일어난다. 마음을 비우는 것에서 근본적인 생명의 창조, 인격혁명이 일어난다. 마음을 비우는 그 순간이 자기를 되찾는 천지의 벼락이 치는 거룩한 개벽순간이다. 과거에 깨진 자들은 한결같이 그들의 마음을 텅 빈(nothing) 하늘처럼 만들었다. 여기에서 우주의 힘이, 새 생명이 열리는 것이다. 그것이 상생(相生)이다. 예수는 자신을 못 박은 자들을 용서하고 완전히 비움으로써 영원한 생명과 사랑을 실천하였다. 그것이 사람을 살리는 대속(代贖).. 2019. 3. 25.
천부경과 염표문 천부경과 염표문 천부경과 염표문 ●인류 최초의 계시록 『천부경天符經』 강독 #천부경 강독 영상 https://youtu.be/zhbBTDEshik ●천부경은 9천 년 전 〈환국〉 때부터 전해져 온 한민족의 우주원리를 담은 원형문화의 핵심이 담긴 인류 최초의 경전이다. 하늘의 뜻과 만물 창조의 법칙을 밝힌 경전이다. 온 우주를 다스리시는 상제님께서 천지의 주권자로서 환인 천제께 내려 주신 통치경전이다. 즉 천부경은 인류 최초로 하느님이 내려주신 계시록인 것이다. 천부경이 전하는 핵심 뜻은 하늘과 땅과 인간은 절대 유일자의 신성과 하나이므로 동일한 가치와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 천부경이 나온 후 3천년 후에 배달국 초기, 5세 환웅의 아들인 태호복희가 천부경이 이치를 완전히 통하여 하도를 계시 .. 2019. 3. 25.
<후천개벽>도통은 언제 받는가? 도통은 언제 받는가? 도통은 언제 받는가? 도통은 언제 오는가? 개벽 전에 오는가, 아니면 개벽 후에 오는가? 또는 1만2천명이 동시에 다 받는 것인가? 아니면 몇몇 그룹으로 나뉘어 받는가? 외국에서도 1만2천에 소속하는 도통받는 인물이 나오는가? 1만2천명의 도통에도 반드시 서열은 있다. 그 닦은 근기와 공덕이 다르기 때문에 도통평가는 크게 순번으로 정할 수밖에 없다. 그런데 도통을 받는 시간은 선천과 후천으로 나눌 때 어느 때일까? 상제님께서 도통문을 열어놓았더니 딴전 보는 자들, 제가 먼저 개벽통일을 시켜서 제 세상을 만들겠다는 악질분자들이 천지에 우글거려서 『내가 도통문을 잠궈놓았다』고 하신 말씀이 있다. 또『쓸 때 내어주리라』하시며 다음과 같이 하신 말씀도 있다. ●하루는 공우가 여쭈기를 “도통.. 2019. 3. 22.
<가을개벽>개벽이란 무엇인가? 개벽이란 무엇인가? 개벽이란 무엇인가? 개벽은 천지의 심판이다. 그러면 우주 대자연이 어떻게 인간을 심판하는가? 우리는 이 심판의 문제에 대해 여러가지로 다양하게 생각할 줄 알 아야 한다. 예를 들어 지진, 해일, 태풍, 폭우, 폭설, 또는 기상이변 등 자연의 변혁에 의해 갑작스러운 죽음을 맞이하는 인간이 인류역사를 통하여 무수히 많았다. 물론 이것을 심판 아닌 심판으로 볼 수도 있다. 폼페이의 화산폭발로 인해 그곳에 있던 모든 것이 불덩어리 속에서 화석이 되어 죽었다. 어린아이를 끌어안고 울부짖으며 죽은 모습이 발굴 되어서 그대로 복구되어 있다. 우리는 2004년 12월 발생한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섬) 대지진시 수마트라섬이 남서쪽으로 36m가량 이동하고 지축까지 미세하게 흔들린 것으로 분석됐다는 남아시.. 2019. 3. 21.
<우주의 가을>우주의 가을이 되면 왜 죽게 되는가? 우주의 가을이 되면 왜 죽게 되는가? 우주의 가을이 되면 왜 죽게 되는가? 인간은 도대체 왜 태어나고 죽는 것인가? 태어나는 데 이유가 있다면 죽는 데에도 분명히 이유가 있을 것이다. 서양에는 죽음이나 자살의 문제를 연구하는 학문도 있지만 결국 해답은 없다. 그런데 상제님의 진리말씀은 너무나 간단히 근본을 깨주고 계신다. 상제님의 진리는 원시반본의 진리이므로 근본을 찍어, 그에 대한 해 답을 내리는 것이다. 그래서 도(道)이다. 성숙을 여는 새 진리, 증산도(甑山道)이다. 증산도를 풀어서 해석하면 가을에 추수하는 성숙의 도(道)란 의미이다. 그런데, 왜 가을이 되면 천지에서 죽이는가? 이것이 우주의 불가사의다. 왜 우주의 가을이 되면 생물이 죽느냐? 생명을 죽이는가! 지축이 설 때의 대홍수로 죽을 수도 .. 2019. 3. 21.
<원죄>우주에 원죄(原罪) 는 있는 것일까 ? 우주에 원죄(原罪) 는 있는 것일까 ? 우주에 원죄(原罪) 는 있는 것일까 ? 유대인들은, 기독교에서는 원죄(original sin)를 말하는데, 인간은 과연 태어나기 전부터 원죄를 가지고 있었는가? 이 원죄 때문에 기독교인들의 마음개벽의 회개운동이 일어나는데, 과연 원죄사건이 있었던 것일까? 아담과 이브가 죄를 짓고 타락해서 모든 인간이 타락했으므로 모든 인간이 죄의 씨앗들이고, 그 죄를 대속하기 위해 온 예수를 믿어야 그 죄를 씻은 보혈의 피로 말미암아 내가 살고 영생을 얻는다는 것이 기독교의 원죄론, 구원론의 핵심이다. 그러나 자신의 조상인 아담과 이브가 하나님을 거역하고 죄를 지었기 때문에 지상의 모든 인간은 예나 지금이나 태어나기 전부터 원죄를 갖고 있다는 말은 유대인들에게나 통할 수 있는 말이.. 2019. 3. 21.
<상생>허물 닦기 생활의 중요성과 상생의 문화 허물 닦기 생활의 중요성과 상생의 문화 허물 닦기 생활의 중요성과 상생의 문화 일반적으로 세상을 살며 하루하루 생활속에서 짓게 되는 크고 작은 잘못들, 부족한 점(인격과 인간성에서), 경미한 죄, 이것이 바로 허물이다. 이 천지에 허물 없는 사람은 없다. 그래서 상제님이 남의 누행을 말하지 말고 먼저 제 몸 닦는데 힘쓰라고 간곡히 당부하셨다. 앞 세상은 닦지 않고는 도저히 살아날 수 없는 새 세상으로 질서가 열린다. ●식불언(食不言)이라 하였으니 남의 먹는 일을 말하지 말며, 침불언(寢不言)이라 하였으니 남의 누행(陋行)을 말하지 말라.(도전8:28:8) 남의 자는 것이나 먹는 것, 직업이 뭔가를, 허물을 가지고 이야기 하지 말라는 말씀이다. 남의 인생에 살기(殺氣)를 박고 척을 지으면 반드시 어느날 급.. 2019. 3.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