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부경>천부경(天符經) 81자,천부경의 정확한 의미
<천부경>천부경(天符經) 81자,천부경의 정확한 의미
천부경(天符經)81자원본,천부경의 정확한 의미
"천부경"은 환국桓國으로부터 구전되어 내려오는(桓國口傳之書) 신교(神敎)의 경전이며,
한민족의 3대 경전(=천부경,삼일신고,참전계경) 중의 하나다!
여기에는 삼신(三神)의 우주관과 桓에서 시작되어 韓으로 매듭지어지는 신비로운 역사의 창조원리가
요약돼 있다.
환(桓), 단(檀), 한(韓)은 모두 광명을 상징하며, 한민족은 광명을 숭상하는 광명의 민족이다.
그렇기에 예로부터 우리 한민족은 흰 옷을 즐겨입는 민족인 것이다.
천부경은 환인천제로 부터 환웅천황이 전수받아 동방 태백산에 새 역사를 여신 뒤에 신지神誌혁덕赫德에게 명하여 녹도문鹿圖文으로 이를 기록하였는데, 신라의 대학자 고운 최치원이 일찍이 고조선의 사관 신지의 전고비篆古碑를 보고 다시 첩帖으로 만들어 세상에 전한 것이다.
여러 판본이 세간에 공개되었으며 사진의 "천부경"은 고려 육은六隱(포은 정몽주, 목은 이색, 야은 길재, 도은 이숭인, 농은 민안부, 수은 김충한) 중의 한 사람인 농은農隱 민안부閔安富(1328~1401)가 그의 문집인 "농은유집農隱遺集"에 전한 것이다.
*출처:개벽실제상황 책 210페이지
天符經은 天帝桓國口傳之書也라
桓雄大聖尊이 天降後에 命神誌赫德하사 以鹿圖文으로 記之러니?
崔孤雲致遠이 亦嘗見神誌篆古碑하고 更復作帖하야 而傳於世者也라?
然이나 至本朝하야 專意儒書하고 更不與 衣相聞而欲存者하니 其亦恨哉로다?
以故로 特表而出之하야 以示後來하노라
천부경은 환인천제의 환국때부터 전해져 내려오던 글이다.
환웅대성존께서 강림하신 후에 신지혁덕에게 명하시어 녹도문으로 기록하게 하였다.
고운 최치원이 신지가 기록한 옛비석을 보고서,
그것으로 다시 서첩을 만들어 세상에 전하게 되었다.
그러나 현 왕조에 이르러 (선비들이) 오로지 유가의 글에만 뜻을 두고
환단의 문명에 대해 전혀 알려고 하지 않으니 참으로 한심한 일이로다.
이러한 연유로 특별히 이 글을 싣노니, 후학들은 이를 볼지어다.
신교의 3대경전과 철학
신교 문화의 우주사상을 전하는 한민족의 3대 경전이 있습니다.
신교 우주관의 정수를 기록한 천부경,
신교의 신관이 집약된 삼일신고,
신교의 인간론을 담은 참전계경이 바로 그것입니다.
조화경 : 천부경 - 우주만물과 인간의 조화원리를 담고있다
교화경 : 삼일신고 - 하나님의 진리법칙을 가르친다
치화경 : 참전계경 - 인간완성을 위한 수신서
천부경(天符經)은 환국시대로 부터 전해내려 오고있는 한민족 최초의 경전이다.
一始無始一 일시무시일
析三極無盡本 석삼극무진본
天一一地一二人一三 천일일지일이인일삼
一積十鉅無櫃化三 일적십거무궤화삼
天二三地二三人二三 천이삼지이삼인이삼
大三合六生七八九 대삼합육생칠팔구
運三四成環五七 운삼사성환오칠
一妙衍萬往萬來 일묘연만왕만래
用變不動本 용변부동본
本心本太陽昻明 본심본태양앙명
人中天地一 인중천지일
一終無終一 일종무종일
天符經 八十一字 읽는 방법
一始無始一 일시 무시일 一은 始이나 無始一이니
析三極無盡本 석삼극 무진본 析三極하야도 無盡本이니라
天一一地一二人一三 천일일 지일이 인일삼 天의 一은 一이오 地의 一은二오 人의 一은 三이니
一積十鉅無櫃化三 일적십거 무궤화삼 一積十鉅라도 无櫃化三이니라
天二三地二三人二三 천이삼 지이삼 인이삼 天도 二로 三이오 地도 二로 三이오 人도 二로 三이니
大三合六生七八九 대삼합육 생칠팔구 大三合六하야 生七八九하고
運三四成環五七 운삼사 성환오칠 運三四하야 成環五七이니라
一妙衍萬往萬來 일묘연 만왕만래 一이 妙衍하야 萬王萬來라도
用變不動本 용변 부동본 用變不動本이니라
本心本太陽昻明 본심 본태양 앙명 本은 心이니 本太陽하야 昻明하고
人中天地一 인 중천지 일 人은 中天地하야 一이니
一終無終一 일종 무종일 一은 終이나 無終一이니라.
천부경은 우주만물의 근원과 창조의 원리를 1에서 10까지 수로써 밝히고 있습니다.
그 핵심에는 우주 만유가 전적으로 하나(一)에서 나와서 벌어졌다가
다시 하나로 돌아간다는 원시반본原始反本의 메시지가 담겨 있습니다.
그 하나는 천지만물의 존재근원으로 무궁무진한 상징성과 포용성을 함유합니다.
천부경과 삼일신고는 9천년전인 환국시대부터 구전되어오다가, 6천년전 환웅천제이후 녹도문자로 기록
천부경 81자는 상경, 중경, 하경으로 구분하여 살펴볼 수 있습니다.
상경은 1과 3의 관계, 하나가 셋으로 펼쳐져 그 존재성을 드러내고,
셋이 하나에 근거해서 진리가 되는 3수 원리를 다룹니다.
하늘, 땅, 인간이 절대근원인 하나에서 갈라져 나와 끊임없이 변화한다 하더라도 그 근본은 다함이 없는 것입니다.
중경은 3의 변용을 말한 것으로, 하늘 땅, 인간이 모두 음양으로 작용하여 천지만물이 전개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동양 사상의 근간인 음양론이 정리된 첫 작품이 바로 천부경입니다.
그 후 음양론이 더욱 심화 발전된 것이 5,600년 전,
배달의 5세 환웅의 막내아들인 태호복희씨가 하늘로부터 받아 내린 하도입니다.
이 하도에서 팔괘가 나오고, 팔괘에서 주역의 64 음양론이 나왔습니다.
현세의 음양오행문화 역시 신교의 우주론에서 뻗어 나온 것입니다.
하경은 하늘과 땅의 창조 목적이 되는 태일인간론의 극치로, 인간이 지닌 근원적인 본심이 태양처럼 천지를 밝히고, 그러한 본래 마음의 우주 광명을 열어 천지와 하나로 통하여 태일의 인간이 될 수 있음을
선언하고 있습니다.
태일의 광명 인간이 되어야 인간은 비로소 천지일심의 경계에 들어갈 수 있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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