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리탐험/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간도수>간(艮) 도수란?

by 이세덕 2017. 5. 18.

<간도수>간(艮) 도수란?

<간도수>간(艮) 도수란?

 

예로부터 “산지조종山之祖宗은 곤륜산崑崙山이요 수지조종水之祖宗은 황해수黃海水다.”라고 했습니다.


상제님도 그렇게 말씀하셨지만, 이 지구도 사람 얼굴과 같아서 앞이 있고 뒷부분인 등이 있습니다.
히말라야산 위에 있는 곤륜산이 지구의 동서남북으로 뻗어나간 산맥의 축입니다. 거기서부터 동방 쪽이 사람으로 말하면 얼굴 쪽이고 반대쪽이 등 쪽입니다. 그렇게 해서 한반도가 지구의 혈穴인데 지구의 모든 기운이 수렴돼 있는 구심점, 여자의 음부와 같은 곳이에요.


그리고 일본이 내청룡이고, 제주도가 한문입니다. 혈인 한반도의 기운이 새지 말라고, 그 기운을 막고 있는 겁니다. 또 호주가 안산案山입니다. 호주 대륙이 얼마나 큽니까. 그게 한반도와 주객 관계에 있는 손님 산입니다. 손님이 튼튼해야 주인도 편하거든요.?

 

이런 얘기는 여기서 자세히 할 수가 없는데, 하늘땅이 생성될 때부터 이 한반도는 인류 문화를 수렴하고 새로운 문화를 구성하는 개벽의 땅으로 생성되어 있는 겁니다. 이것을 역易의 원리로 간艮 도수라고 하는 거예요.

 

또 한반도는 상제님 진리로써 유불선과 기독교 문화 등 지구촌의 모든 문화가 수렴되어, 그 이상이 실현되기를 가장 갈구하는 곳, 그 뜨거운 열정과 기도가 가장 사무치는 곳입니다. 자, 그럼 잠시 후에 다시 말씀을 계속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