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리탐험/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후천선경>동서 문명의 이상이 이뤄진다.-조화선경

by 이세덕 2017. 5. 16.

<후천선경>동서 문명의 이상이 이뤄진다.-조화선경

<후천선경>동서 문명의 이상이 이뤄진다.-조화선경

지난날 도통의 역사에, 입산 수행한 지 3일 만에 도통한 이가 있죠. 조선 중종 때의 정북창鄭北窓(1506∼1549) 선생입니다. 북창 선생은 도통을 하고, ‘앞으로 개벽이 오는데 도통군자가 조선 땅에서 나온다, 사명당이 갱생한다.’는 한 구절을 그의 가사에서 전했습니다.


상제님께서는 “「궁을가弓乙歌」에 ‘사명당이 갱생한다.’고 하나니 중 사명당이 아니요, 바로 이 네 가지 명당을 말하는 것이다.”라고 밝혀 주셨습니다. 그래서 상제님은 첫째 순창淳昌 회문산回文山의 오선위기五仙圍碁 혈, 다섯 신선이 바둑 두는 형국을 하고 있는 이 오선위기 혈을 발동해서 천하의 시비를 뽑는다, 이 선천 지구촌 문화의 시비, 상극성을 뿌리 뽑는다고 하셨어요.


또한 태인泰仁에 있는 군신봉조群臣奉詔, 즉 여러 신하가 왕명을 받드는 형국을 하고 있는 땅의 혈穴 기운을 발동해서 세계를 다스릴 수 있는 큰 일꾼들을 낸다고 하셨습니다.


또 무안務安에 호승예불胡僧禮佛, 곧 중들이 예불하고 있는 모습이 있는데, 그 기운을 발동해서 앉은 판을 연다고 하셨어요. 그리하여 상제님 도운을 마무리짓고 개벽 세계를 열 때, 불교의 이상을 건설하는 미륵님 일꾼들이 상제님 도판에 모여드는 겁니다.


그 다음 넷째, 장성長城에 선녀직금仙女織錦, 곧 선녀가 비단을 짜고 있는 모습이 있는데, 그 기운을 발동해서 앞으로 세계 창생들로 하여금 비단옷을 입게 하십니다.


한마디로 상제님은 사명당의 기운을 발동해서, 불교, 도교, 유교, 서양 기독교의 이상 낙원 문명이 건설되도록 도수로 짜 놓으셨습니다. 동서양 4대 종교의 이상理想이 이 사대 명당의 기운이 발음되어 이뤄진단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