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리탐험/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대도말씀

<증산도>증산도 진리,가을철 통일 문화권

by 이세덕 2020. 4. 2.

<증산도>증산도 진리,가을철 통일 문화권

<증산도>증산도 진리,가을철 통일 문화권


대자연 섭리, 생장염장生長斂藏이라는 정해진 틀 속에서 만유생명이 생성을 하는데 우리는 자연 질서가 생장生長에서 염장斂藏을 하는 바로 그 교차점에 살고 있다. 헌데 생장에서 염장으로 넘어가는 이 마디는 통일을 하는 때다. 다시 말해서 열매를 맺는 때다. 그래서 지금은 창조의 경쟁을 하는 시대다. 


지나간 역사 문화 속에서 새로운 것을 창조하지 않으면 멸망하는 수밖에 없었다. 지금은 세계화, 국제화 세상이 돼서 모든 것이 다 개방되어 있다. 해서 상품 하나를 만들어도 지구상에서 일등 가는 것을 만드는 사람만 살아나간다. 


지금은 진리 틀을 바꿔 끼우는 시기다. 인류 문화라 하는 것도 매듭을 짓는 문화가 나온다. 상제님 진리가 매듭짓는 통일문화 아닌가? 과거 기존 역사 문화, 그 진액을 다 돌돌 말아서 하나인 문화권, 성숙된 문화, 통일된 문화가 나온다. 상제님 진리가 그런 진리다.


상제님 진리는 지구상에 사는 60억 전 인류에게 공평무사하게 고루 주어지는 진리다. 누구도 신앙할 수 있고, 찾을 수 있다. 누구도 상제님의 은총을 받으려 하면 받을 수 있는 성스러운 이념이건만 인간 세상의 구조적인 여건이라는 게 그렇게 되어 있지 않다. 그래서 나름대로 찾아도 못 받는 사람이 있는 것이다.

>>무료 소책자 신청 클릭<< (증산도.예언.개벽.역사.태을주 수행.고대사.환단고기,사후세계.전생.수행.윤회.우주.음양오행.시사.에 관심있는분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