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리탐험/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대도말씀

<태호복희>인류 문화의 모태

by 이세덕 2020. 4. 3.

<태호복희>인류 문화의 모태

<태호복희>인류 문화의 모태


우리는 다행히도 한민족으로 태어나서 상제님의 진리를 만났다. 우리 민족은 음양오행 원리를 처음으로 지어 내었다. 우리 문화가 인류 문화의 모태다. 우리나라 조상 태호복희씨太皞伏羲氏가 시획팔괘始劃八卦, 비로소 팔괘를 그었다. 

 


        복희팔괘

                 문왕팔괘

              정역팔괘

또 정역正易도 여기 연산連山에서 일부 김항金恒(1826∼1898) 선생이 만들었다. 김일부 선생은 논산군 부정면이라는 곳에서 출생하셨다. 


주역周易은 지구의 공전궤도가 타원형으로 둥글어 가는 세상을 그려놓은 것이다. 지구는 태양을 안고서 한 바퀴 돌아가는데 계란형 같은 궤도로 365도 4분도지 1을 둥글어 간다. 그런데 어느 시점에 가면 그 계란 같은 형 공전궤도가 정원형, 공 같은 형으로 수정된다. 그러면 365도 4분도지 1이 360도가 돼 버린다. 꼬리가 끊어져 버린다. 


그러면 일출월몰日出月沒, 달 떨어지면 해 나오고 월출일몰月出日沒, 해 떨어지면 달 나온다. 그러니 초승달, 그믐달 같은 게 없다. 언제나 만월滿月이다. 그리고 양력과 음력이 똑같이 돌아간다. 윤달 같은 것도 없어져 버린다. 또 앞으로는 무춘하추동사시無春夏秋冬四時, 춘하추동 사시가 없다. 봄도 봄, 여름도 봄, 가을도 봄, 겨울도 봄인 그런 세상이 온다. 앞으로는 기후도 좋은 세상이 된다.


그것을 우리 조상들이 전매특허나 맡은 것처럼 독점적으로 창출했다. 주역도 창출하고 정역도 내었다. 인류 문화의 모태가 우리나라다. 그래서 상제님도 이 땅에 오시게 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