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리탐험/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증산도>천지성공 시대

by 이세덕 2022. 12. 19.

<증산도>천지성공 시대

우리가 증산도에 들어오면 읽을 책이 많다. 『대한사람 대한으로』, 『한민족과 증산도』, 『다이제스트 개벽』, 『이것이 개벽이다』 상하권, 『개벽 실제상황』 완결본도 필독서이다. 우리가 지난 30년 동안 100만 권 이상을 기증하기도 했다.

오늘은 이 『천지성공』이라는 책의 주제에 대해 살펴보려 한다. 지난날 내가 일본에서 교육을 하고 잠자리에 들었을 때 ‘홍보용 책자를 하나 더 빨리 만들어라’는 신교神敎가 자꾸 들렸다. 그래서 쓴 책이 『천지성공』이다. 이 『천지성공』을 제대로 알면 이 세상의 문제, 수수께끼를 풀 수 있다. 모든 종교, 동서 철학에서 추구하는 ‘인간이란 어떤 존재냐, 깨달음이란 뭐냐? 구원이란 뭐냐?’ 하는 문제가 여기에 다 나온다.

‘천지성공’에 관한 성구를 한번 읽어 볼까요? 『도전』 2편 43장과 4편 21장인데, 21장을 다 함께 큰 소리로 읽어 보자.

이때는 천지성공 시대라. 서신(西神)이 명(命)을 맡아 만유를 지배하여 뭇 이치를 모아 크게 이루나니 이른바 개벽이라. 만물이 가을바람에 혹 말라 떨어지기도 하고 혹 성숙하기도 함과 같이 참된 자는 큰 열매를 맺어 그 수가 길이 창성할 것이요, 거짓된 자는 말라 떨어져 길이 멸망할지라. 그러므로 혹 신위(神威)를 떨쳐 불의를 숙청(肅淸)하고 혹 인애(仁愛)를 베풀어 의로운 사람을 돕나니 삶을 구하는 자와 복을 구하는 자는 크게 힘쓸지어다.(道典 4:21:1~7)

‘이때는 천지성공시대라.’ 우리가 살고 있는 지금 이 시대는 천지성공 시대다. ‘서신이 명을 맡아 만유를 지배하여 뭇 이치를 모아 크게 이루나니 이른바 개벽이다.’ 이렇게 개벽에 대한 정의가 나온다.

이 4편 21장과 음양 짝이 되는 성구가 바로 2편 43장이다. 조금 더 문학적이고 시적이다. 좀 더 복음주의적인 성구다. 상제님이 우주 가을을 이렇게 선언하셨다.

지금은 온 천하가 가을 운수의 시작으로 들어서고 있느니라. 내가 하늘과 땅을 뜯어고쳐 후천을 개벽하고 천하의 선악(善惡)을 심판하여 후천선경의 무량대운(無量大運)을 열려 하나니, 너희들은 오직 정의(正義)와 일심(一心)에 힘써 만세의 큰복을 구하라. 이때는 천지성공 시대(天地成功時代)니라. 천지신명이 나의 명을 받들어 가을 운의 대의(大義)로써 불의를 숙청하고 의로운 사람을 은밀히 도와주나니 악한 자는 가을에 지는 낙엽같이 떨어져 멸망할 것이요, 참된 자는 온갖 과실이 가을에 결실함과 같으리라. 그러므로 이제 만물의 생명이 다 새로워지고 만복(萬福)이 다시 시작되느니라.(道典 2:43:4~7)

‘만물의 생명이 다 새로워지고 바로 만복萬福이 다시 시작된다.’ 만물의 생명이 새로워진다. 하늘땅, 인간, 온 우주에 살고 있는 천지신명, 모든 신의 생명이 다 새로워진다. 하늘이 새로워진다. 어머니 지구가 골병들었지만, 이 땅의 생명이 새로워진다. 새로워지게 되는 결정적인 어떤 사건이 있다. 천지의 시간 질서 변화가 있는 것이다. 그것이 개벽이다. 바로 후천개벽, 가을개벽이다.

그리고 만복이 다시 시작된다. 선천 성자들을 믿어서 영원한 복을 얻는 것이 아니다. 아버지의 복을 받는 것이다. 예수를 통해서 궁극의 천국 가는 것이 아니다. 그 소식이 약해서 ‘계시록 사건’이 나온 것이다. 하나님 아버지가 직접 당신을 드러내시고 ‘내가 장차 내려갈 자다. 보라, 내가 만물을 새롭게 한다’고 하셨는데, 그 2천 년 전 계시록 말씀이 지금 이 『도전』 말씀과 똑같잖은가. 내내 같은 분이 말씀하신 것이다.

예수는 그리스도가 되어서 진정한 하나님의 아들로서 사역했다. ‘회개하라 천국이 온다. 아버지의 뜻이 땅에서도 이루어지리이다.’ 그 천국이 마침내 이 땅에서 이루어진다. 실제로 천국에 가는 것은 예수를 보내신 아버지의 도법을 만남으로써 이루어진다. 그래서 만물의 생명이 새로워지고 만복이 다시 시작되는 것이다.

지금은 천지성공 하는 시대다. 천지신명이 ‘나’의 명을 받들어서 가을 운의 대의大義로써 불의를 숙청한다. 그러니까 이 세상의 모든 썩어 빠진 것을 이번에 대청소한다. 그런데 ‘의로운 사람’을 은밀히 도와준다. 여기서 의로운 사람이라는 것은 무엇보다도 새로운 진리를 찾고, 진정한 새로운 세상 역사를 준비하는 사람이다. 그래야 진정한 의로운 사람이 된다.

지금은 온 천하가 가을 운수의 시작으로 들어서고 있다. 가을바람이, 가을 서릿바람이 부는 것이다. 이때는 천지성공 하는 시대이므로 천지, 우주의 꿈이 이루어진다. 온 우주의 이상 세계가 이루어지는 것이다. 이번에 후천개벽을 넘으면 온 우주가 천국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