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리탐험/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천지성공>천지성공의 뜻

by 이세덕 2022. 12. 19.

<천지성공>천지성공의 뜻

이때는 천지성공 하는 시대라. 천지가 인간과 만물을 낳아서 이때까지 길러 왔지만 그동안은 성장기였다. 그래서 천지의 뜻을 완전히 충족하는 진정한 성공을 이루지 못했다. 천지성공이 전혀 이루어지지 못한 것이다. 그러나 이때는 모든 인간이, 80억 인류가 천지의 성공을 성취하는 때다.

이 ‘천지성공’이라는 것은 두 가지 뜻이 있다. 첫째, 천지가 성공하는 시대이다. 둘째, 천지의 아들딸인 우리 인간이 이루는 성공이다.

천지성공이라는 것은, 천지가 가을이 되어서 자기 뜻을 이루는 것이다. 즉 인간 열매 종자를 추리는 가을철의 대자연 천지부모의 변화를 말하는 것이다. 돈을 많이 벌었다든지 고관대작을 지낸 것은 인간이 이룬 성공이다. 그런 성공을 보면 부럽기도 하고 외로움을 느낄 때도 있다. 그러나 그런 천지성공은 천지가 인정해 주는 성공이 아니다.

천지성공은 천지에서 인정해 주는 성공이다. 그런 성공을 하려면 우선 하늘과 땅이 뭔지 알아야 한다. 천지 변화의 이치를 깨달아야 한다. “천지 알기를 너희 부모 알듯이 하라.”(道典 11:114:1)는 태모님 말씀이 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어떤 성공을 했을 때 아버지 어머니가 성공을 인정해 주면 자녀로서 가장 행복하다. ‘아, 우리 아들 정말로 그동안 힘들었지. 너는 이 세상의 성공자야. 아버지가 기뻐. 너를 낳고 기른 보람이 있어.’ 이렇게 인정을 받을 때 말이다.

그래서 천지성공을 하려면 늘 천지부모와 하나 되려고 해야 한다. 천지부모의 진정한 생명의 실상을 알아야 한다. ‘아, 천지부모는 순수 인격이고 진리의 순수 원형이고 순수 절대정신이고, 만물과 소통하는 성령적 존재구나’ 이렇게 인식해야 한다는 말이다.

이 세상 많은 사람들이 ‘하늘 아버지’를 부른다. 기독교에서는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하고 아버지 타령을 한다. 그런데 유대족의 중동 문화에서는 땅을 어머니로 잘 인정하지 않는다. 하늘 아버지처럼 ‘땅 어머니’로, ‘우리 어머니’로 인정하지 않는 것이다.

우리 상제님도 어디 가시면 ‘어머니, 우리 도생들을 데리고 왔는데 아주 튼실하게 잘되게 해 주소’라고 기도하시지 않았는가. 낳아 주신 어머니에게 하듯이 기도하시지 않았는가. 지금 그런 인간이 어디 있나? 들판에서 가족이 밥을 먹을 때 세 번 ‘고시레’ 하고 땅 어머니한테 ‘어머니, 저희가 여기 왔어요’ 하고 감사하면서 기도하는 사람이 어디 있는가?

아메리카 인디언들도, 치차라는 옥수수 술을 마시기 전에 세 번 땅에 뿌린다. 이 고시레 문화는 어디에서 갔는가? 아사달 문화에서 간 것이다. 그런데 전 지구에 있는 이 원형문화가 이제 거의 자취를 감추었다. 뿌리가 말라비틀어져 버린 것이다. 뿌리 기운으로 열매를 맺는다. 뿌리 기운 자체가 열매가 되는 것이다. 그래서 열매 종자를 많이 못 건진다.

결론은 천지성공이다. 온 하늘이, 어머니 땅이 인정해 주는 유일한 성공은 가을철에 열매 종자가 되는 것이다. 우리는 천지의 원주인, 우주의 원주인, 아버지 상제님의 도법을 기적적으로 만났다. 이 도법을 조상의 기도와 은덕으로 만났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이번에 지구촌 가을 문화를 여는 천지성공의 주역이 1만 2천 명 도통군자다. 그들이 의통을 먼저 전수받고 의통을 집행하는 사령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