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역사이야기/잊혀진 역사

<환단고기>배달국 18세 환웅천황의 이름과 통치 기간

by 이세덕 2023. 10. 4.

<환단고기>배달국 18세 환웅천황의 이름과 통치 기간

<환단고기>배달국 18세 환웅천황의 이름과 통치 기간

 

배달국 18세 환웅천황의 이름과 통치 기간을 밝혀 준다

一世曰桓雄天皇(일세왈환웅천황)이시니 一云居發桓(일운거발환)이시며
在位九十四年(재위구십사년)이시오 壽(수)는 一 百二十歲(일백이십세)시니라
1세는 환웅천황桓雄天皇이시니 일명 거발환居發桓 이라. 재위 94년이요 천수 120세이시다.
( 『삼성기 하』)
······
十八世曰居弗檀桓雄(십팔세왈거불단환웅)이시니 或云檀雄(흑운단웅)이시며
在位四十八年(재위사십팔년)이시오 壽(수)는 八十二歲(팔십이세)시니라
18세는 거불단居弗檀환웅이시니 혹은 단웅檀雄이라. 재위 48년이요 천수 82세이시다. ( 『삼성기 하』)

원동중元董仲이 지은 『삼성기 하』에는 정말로 놀라운 기록이 있다. 마지막 ‘신시역대기神市歷代記’ 편에 배달국의 18대 천황의 이름과 통치 기간과 천수天壽까지 기록되어 있다. 너무나 충격적이기에 사실로 믿기가 쉽지 않은 내용이다. 하지만 그런 기록이 존재해 왔고, 역사 속에서 전수되어 내려오다가 원동중에 의해 채록되어 『삼성기 하』에 실렸다는 사실 자체가 엄청난 의미가 있다. ‘신시역대기’에 보이는 천황들은 대부분 수가 90이 넘으시고 가장 일찍 어천하신 분이 18세 거불단환웅으로 천수天壽가 82세였다. 14세 치우천황의 경우 수가 151세에 달하신다. 배달국 자체가 『천부경天符經』과 『삼일신고三一神誥』를 헌법으로 하여 세워진 나라이다. 『삼일신고』는 인간론과 수행론의 원전이다. 역대 천황들이 『삼일신고』를 바탕으로 온전한 인간이 되는 계율, 전계全戒*를 생활 속에서 실천해 왔다. 특히 치우천황의 경우 『환단고기』에서는 무병장수를 주장하는 선도를 설법하신 분으로 나온다. 이분의 수명이 역대 제왕 중에서 가장 긴 151년이라는 것이 이를 증명해 준다. ‘신시역대기’를 포함하고 있는 『삼성기 하』의 사료적 가치는 너무나 지대하다.

역대 환웅천황의 수명

靑邱氏(청구씨)는 以仙設法(이선설법)하사 敎人管境(교인관경)하시니
所謂仙(소위선)은 從人之所自山(종인지소자선)하야(山(산)은 産也(산야)라)
能知命以廣善也(능지명이광선야)오.
청구씨靑邱氏(14세 치우천황)는 선仙의 도로써 법을 세워 사람들에게 천하를 나누어 다스리는 법도를 가르치셨다. 선仙이란 사람이 본래 저마다 타고난 바를 따라서 자신의 참된 영원한 생명력을 깨달아 널리 선善을 베푸는 것이다.
( 『환단고기』 「신시본기」)
*배달 시대부터 신교 삼신三神은 천지인天地人 삼계 정신으로, 전佺과 선仙과 종倧의 도로 나타난다. 전佺과 선仙은 각기 천天의 창조 정신과 지地의 조화 정신에 근원을 두며, 종倧은 천지의 주체인 인간의 지고한 존엄성을 가리킨다. 전도는 천인합일로 신인神人을 이상으로 하고, 선도는 선인仙人의 길을, 종도는 천지의 이상을 실현하는 대인大人의 도를 세웠다. 이것이 후에 불佛·선仙·유儒 삼교로 분화하여 발전하였다.

>>무료 소책자 신청 클릭<< (증산도.예언.개벽.역사.태을주 수행.고대사.환단고기,사후세계. 전생.수행.윤회.우주.음양오행.시사.에 관심있는분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