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역사이야기/잊혀진 역사

<환단고기>치우천황은 배달국 14세 자오지환웅이다

by 이세덕 2023. 10. 4.

<환단고기>치우천황은 배달국 14세 자오지환웅이다

<환단고기>치우천황은 배달국 14세 자오지환웅이다

 

치우천황은 배달국 14세 자오지환웅이다


又數傳而有慈烏支桓雄(우수전이유자오지환웅)하시니
神勇冠絶(신용관절)하사 以銅頭鐵額(이동두철액)으로 能作大霧(능작대무)하시며
造九治而採鑛(조구치이채광)하사 鑄鐵作兵(주철작병)하시니
天下大畏之(천하대외지)하야 世號爲蚩尤天王(세호위치우천왕)이라하니
蚩尤(치우)는 俗言(속언)에 雷雨大作(뇌우대작)하야
山河改換之義也(산하개환지의야)라.

다시 몇 세를 내려와 14세 자오지환웅이 계셨는데, 이분은 신이한 용맹이 매우 뛰어났다. 구리와 철로 투구를 만들어 쓰고[銅頭鐵額] 능히 큰 안개를 일으키며, 구치九治를 제작하여 광석을 캐내고 철을 주조하여 무기를 만드시니 천하가 크게 두려워하였다. 세상에서는 이분을 치우천황이라 불렀는데, 속언에 치우는‘뇌우가 크게 일어 산하가 뒤바뀐다’는 뜻이다. ( 『삼성기 하』)

『환단고기』에는 치우천황이 서방을 경략하는 여정의 절정에 해당하는 ‘탁록대전涿鹿大戰’의 드라마틱한 이야기가 여러 군데 소개되고 있다. 당시 대요大堯, 창힐蒼頡이라는 제후들이 치우천황의 신하였다는 내용도 있다. 또 치우천황의 국사인 자부紫府선사가 삼청궁三淸宮에서 신교의 대도를 중화의 시조 헌원軒轅에게 전수했다는 내용도 있다. 또 『환단고기』 내의 『태백일사』 「신시본기」에는 치우천황이 강姜씨라는 내용이 있다.

昔呂尙(석여상)이 亦蚩尤氏之後(역치우씨지후)라 故(고)로 亦姓姜(역성강)이니
盖蚩尤(개치우)가 居姜水而有子者(거강수이유자자)는 皆爲姜氏也(개위강씨야)라
옛날에 여상呂尙(강태공) 또한 치우씨의 후손이다. 고로 성이 강씨姜氏이니, 치우가 강수姜水에 살면서 낳은 아들이 모두 강씨가 되었다.
( 『태백일사』 「신시본기」)

일반적으로 염제신농씨가 강씨의 원조로 알려져 있다. 치우천황이 강씨라면 신농씨는 치우의 후손이 된다. 성씨를 연구하는 사람들이 눈여겨볼 만한 대목이다.

>>무료 소책자 신청 클릭<< (증산도.예언.개벽.역사.태을주 수행.고대사.환단고기,사후세계. 전생.수행.윤회.우주.음양오행.시사.에 관심있는분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