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리탐험/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대도말씀

<옥황상제>우주를 지배하시는 상제님

by 이세덕 2017. 4. 10.

<옥황상제>우주를 지배하시는 상제님

<옥황상제>우주를 지배하시는 상제님

상제님이 이 세상에 오셔서 그 원한을 다 풀어 주신다.
이 하추교역기, 여름 가을이 바뀌어서 천지에서 사람 개벽할 때는 반드시 추수할 수 있는 그런 분이 오신다.

 
조금 더 소급해서 얘기하면 옥황상제가 오신다. 이건 듣도 보도 못하던 소리다. “하늘에는 옥황상제라는 절대자가 있어서 세상을 지배한다.” 이게 생전 듣도 보도 못하던 소리 아닌가. “옥황상제가 있어서 어떻게 세상을 지배해요?” 하고 참 그거 말도 안 되는 소리라고, “저 사람 뭐 잘못된 사람이야.” 할 수도 있을 게다. 세속적으로 밥 먹고 살기도 바쁘고 해서 말이다.

그러면 사람이 육신만 가지면 100퍼센트 다 될 것 같은가? 육신이 50퍼센트다. 이 육신을 지배하는 게 무엇인가? 신명(神明)이다. 내 정신 말이다. 내 마음이 “저기 가자.” 하면 이 몸뚱이가 일어나서 간다. 또 누가 욕하면 마음에서 화가 나서 한 대 냅다 친다.

“심야자(心也者)는 일신지주(一身之主)라.” 마음이라 하는 것은 한 몸뚱이의 주인이다. 알아듣기 쉽게 내 몸뚱이의 주인이 뭐냐 할 것 같으면 내 영신(靈神)이다. 내 마음, 영신. 이 영신이 뵈는가? 안 뵈잖아? 무형 아닌가? 무형, 내 마음이 내 몸뚱이를 지배한다.

 
이 대우주라 하는 것은 틀만 갖춰져 있고, 옥황상제가 대우주를 다스리신다. 대우주를 지배하신다는 게 그 틀까지 어떻게 한다는 건 아니다.
옥황상제가 계신다. 우주를 주재하시는 주재자가 옥황상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