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리탐험/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대도말씀

<신명해원>신명을 해원시키신 상제님-원신과 역신

by 이세덕 2017. 4. 13.

<신명해원>신명을 해원시키신 상제님-원신과 역신

<신명해원>신명을 해원시키신 상제님-원신과 역신

사람이라 하는 것은 인간 세상에서 반드시 해야 될 일이 있다.

각자에게 주어진 목적을 달성하고 죽어야 되는 것이다.

그런데 선천에는 타의에 의해서, 딴 사람의 뜻에 의해서, 제대로 살아보지도 못하고 억울하게 죽었다.

전쟁에 끌려가서, 또는 어떤 사람의 음해에 의해서, 타의에 의해 자기의 뜻을 펴보지 못하고 죽었다.

그런 신명이 바로 원신(寃神)이다. 너무너무 억울하면 신명이 자기 갈 데로 못 간다.

선천 역사를 통해서 철천지한을 맺은 원신과 역신(逆神)이 이 하늘땅 사이에 가득 찼다. 그 신명들을 해원시켜야 좋은 세상을 만들 수 있다. 조건이 그것이다. 앞으로 좋은 세상을 만들려 할 것 같으면 신명세계부터 먼저 해원을 시켜야 된다.

허면 그 여러 억조의 원신들을 어떻게 하나. 불에다 처질러? 그걸 땅에다 묻어서 되는가? 물에다 잡아넣어 수장한다고 되는가?

상제님은 그 신명들을 해원시키기 위해 뭇 신명을 전부 소집해서 신명세계를 조직하고, 그 신명세계에서 질서정연하게, 체계적으로 앞 세상의 틀을 짜셨다. 원신은 이 세상 운로 둥글어 가는 세운(世運)공사에 투사하고, 역신은 내적으로 우리 도운(道運)에 투사하셨다. 세운과 도운 두 가지로 크게 대분하면 된다.

그렇게 해서 신명들이 해원한 나머지 조화선경, 현실선경, 지상선경을 이룩하는 새 시대 새 문화의 좋은 세상을 창출하셨다. 앞 세상에는 전쟁도 없고 쟁탈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