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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리탐험/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대도말씀

<증산상제님>상제님 문화는 알캥이 문화

by 이세덕 2017. 4. 14.

<증산상제님>상제님 문화는 알캥이 문화

 

<증산상제님>상제님 문화는 알캥이 문화

지금은 물질문명 시대

그리고 인류문화라 하는 것은 사람이 2천 년 3천 년 4천 년 전부터 연구에 연구를 거듭하고 해서 자꾸 좋은 문화가 열리잖은가.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상은 물질문화, 과학문명 세상이다. 여기 앉았는 사람들 가운데 휴대폰 안 가진 사람이 별로 없을 게다. 지금은 극치의 문명을 한 세상이다.

 

휴대폰으로 위성하고 연결해서 세계 어디서고 서로 얘기할 수가 있다. 요 며칠 전에도 내가 해외를 갔다 왔는데, 여기서 저 호주가 어딘가? 남극 가까운 데인데 여기서 같이 앉아서 얘기하는 것하고 똑같다. 거기가 지구 저쪽인데도 말이다. 지금 그렇게 좋은 세상이다.

또 그런가 하면 컴퓨터 단추 하나 누를 것 같으면 알고 싶은 게 “다다다다” 하고 다 나와 버린다. 극치의 문명이지.

그런데 이건 다만 물질문명일 뿐이다. 타에 의존해서 아는 것이란 말이다. 휴대폰이 없고 컴퓨터가 없을 것 같으면 천 년 전 사람하고 똑같지? 누가 죽인다 해도 모르지? 어떻게 아나? 지금 국제화, 정보화, 세계화 어쩌고 떠드는데, 물질문명 가지고 그러는 것이다.

 

상제님 문화는 알캥이 문화

하지만 상제님 문화, 앞 세상 문화는 유형무형이 합일이 된, 다시 얘기해서 신명과 사람, 신인(神人)이 합일된 문화다. 신명과 사람이 하나가 돼서 타에 의존하지 않고 내 스스로가 아는 문화다.

신명과 사람이라는 것은 무엇이 다르냐 할 것 같으면, 신명이라 하는 것은 육신이 없는 사람이고, 사람이라 하는 것은 육신이 있는 사람이다. 신명도 육신만 없을 뿐 역시 사람이다. 그러니까 신명과 사람이 하나가 되려면 신명은 사람을 만나야 되고 사람은 신명을 만나야 된다.

헌데 신명이라 하는 것은 가을에 발동을 하는 것이다. 가을세상은 신명의 세상이다. 시호시호귀신세계(時乎時乎鬼神世界)다. 신도(神道)로 이화하면 현묘불측지공(玄妙不測之功)을 거둔다. 그래서 신인이 합일한 통일문화, 열매기 문화, 결실문화가 나오는 것이다. 가을철이 돼야 알캥이가 여물잖은가? 이런 알캥이 문화가 이번에 나온단 말이다.

상제님 진리는 후천 오만 년 동안 새 문화를 창출하는 알캥이 문화다. 이 세상을 개벽해서 인간 씨종자, 좋은 핏줄, 선량한 핏줄의 자손들만 추려서 앞 세상 현실선경 조화선경 지상선경 세상을 연다. 그러니 여기 앉았는 사람이라도 인간이 못돼먹었으면 죽어 버리고 좋은 세상은 좋은 사람만 살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