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리탐험/우주섭리 개벽

<천지공사>세운 공사로 펼쳐지는 역사의 대세

by 이세덕 2023. 10. 27.

<천지공사>세운 공사로 펼쳐지는 역사의 대세

<천지공사>세운 공사로 펼쳐지는 역사의 대세

지금으로부터 약 5,300년 전 강수姜水에서 배달국 군병을 감독하던 소전少典의 아들 염제 신농神農씨는 의학과 경농의 시조로서 인류 문화에 복록과 수명의 길을 열어 준 분이다. 의학은 인류에게 수명을 연장해 주었고, 농사는 천지의 녹을 취하면서 복록을 가져다 준 것이다. 또한 시장을 열어 물건을 교역하게 함으로써 자본주의 체제의 토대인 시장 문화를 최초로 개척하였고, 인류 시원 성姓인 강姜씨의 시조가 되었기에 상제님도 원시반본의 가을 문화 시대를 맞아 강씨 성으로 오시게 되었다.

상제님은 천상 신도 세계에서 근대 문명의 발전을 선도해 후천 문명의 토대를 마련하고 인류 복록과 수명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 준 인물로 가톨릭 예수회 출신의 마테오 리치 신부를 말씀해 주셨다. 마테오 리치 신부는 명明나라에 선교사로 와서 지상 천국을 건설하려는 웅지를 갖고 지적인 역량을 발휘하였으나 뜻을 이루지 못하였고, 사후에는 천상으로 올라가 천상 신명들과 함께 서양의 근대 문명을 혁신하는 주도적 역할을 한 인물이다.(도전道典 2:30 참조)

이에 따라 유럽에서는 과학혁명과 산업혁명이 일어났고, 비약적인 성장을 바탕으로 제국주의가 시작되었으며, 지구촌에 자본주의 문화가 본격적으로 열리게 되었다. 그러나 자본주의는 근대 역사의 원동력이 되기는 했지만 부의 집중과 투기를 조장해 빈부의 격차와 계층 간의 갈등을 심화 확대시키는 모순과 부조리를 안고 있었다. 이런 심각한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유재산을 부정하고 생산 수단을 사회적으로 공유해 분배의 정의를 실현하고자 한 공산주의가 나타났고, 이를 바탕으로 한 공산주의 국가 소련이 처음 등장했지만 체제의 한계로 인해 결국 해체되는 수순을 밟았다.

서구사회에서는 사회주의와 자본주의의 장점을 취해 인류의 이상 세계를 향한 ‘제3의 길’을 열어 가려는 움직임이 있지만, 선천 세상에서는 제대로 작동할 수 없다. 현재 신자유주의 경제 체제는 성장을 목표로 인간의 욕망과 탐욕을 극대로 부추기고 있고, 이로 인한 모순과 갈등이 축적되어 세상을 분열과 대결의 극한 상황으로 몰아가고 있다.

결론적으로 온 인류가 평등하게 살아가는 정의로운 이상 세계는 개벽 뒤에 열리는 후천 세상에서 비로소 건설되게 된다. 상제님께서는 장차 지구촌의 녹을 고르게 분배해 창생의 삶을 평등하게 하는 후천의 복록소福祿所 도수를 보셨다. 다만 당분간 자본주의의 녹줄을 서양에 두고서 세계를 먹여 살린다고 하셨다. 이후 인류에게 녹줄을 분배하는 복록 대권의 심장부 조직이 장차 개벽과 함께 복록수 도수에 따라 대한민국으로 넘어오게 되어 있다.

자본주의에서는 부富를 창출하여 윤택하게 살아가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려 했고, 사회주의에서는 복지福祉와 분배分配 문제가 해결된 평등平等한 사회를 꿈꾸었지만 인간이 잊어버리고 있는 가장 본질적인 문제 하나가 있다. 상제님께서는 근대 문명이 인간 생존 환경의 바탕인 하늘땅을 병들게 했기 때문에 “이제는 병든 천지를 바로잡아야 한다.”(도전道典 2:58)라는 말씀을 하셨다. 앞으로는 천지 변화의 틀, 변화의 정신을 제대로 알아야 생존할 수 있는 것이다. 지구촌의 온갖 재앙은 생명의 큰 부모인 천지 자체가 병들어서 일어나는 것이다.

상제님은 하늘 땅이 만물 생명의 근원이요 만물을 만들어 내는 실제적인 조물주라 밝혀 주셨다. 천지는 만물이 비롯된 근원이요, 인간에게 모든 녹祿을 내려주는 존재가 바로 천지부모天地父母이다. 우리가 생존하는 데 필요한 물, 공기와 자원까지 천지부모의 품에 있는 생명을 인간이 가져다 쓰는 것이다. 인간은 무엇을 위해서 이 녹을 쓰고, 또 생산하고 공유해야 하는 것일까? 인간은 천지의 꿈과 대이상을 실현하는 존재이다. 천지의 뜻과 목적에 부합함으로써 다가오는 후천 가을우주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것이다. 이제 온 우주의 생명은 선천 상극相克 질서가 무너지고, 후천 상생相生의 질서로 거듭나 진정한 하나의 공동체로 태어나려 하고 있다. 우리는 상생의 문명을 설계하신 상제님의 9년 천지공사를 제대로 들여다봄으로써 앞으로 후천 가을우주의 조화 문명, 상생의 통일 문명이 열리는 역사 과정을 이해할 수 있게 된다.